보통 레코딩후 그냥 보관하는 경우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CD는 안그러지만 DVD의 경우는 레코딩을 하고난뒤 기록품질을 검사합니다.

그런데 계속 같은 지점에서 pif가 5의 수치를 기록하는 겁니다.(보통 4이하면 괜찮은 품질입니다)

처음엔 당연히 기록한 레코더를 의심했습니다. 렌즈청소를 실시했지만 완전히 증상히 사라지지 않더군요

측정용으로 사용하던 레코더로 레코딩을 해봤지만 이때는 그런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쯤되면 기록용 레코더 문제가 확실해 보이죠

기록용 레코더가 네로 검사툴을 사용할 수 없고 전용툴인 플랙 툴만 쓸수 있는지라 플랙툴을 깔고 해당 디스크를 검사했습니다.

그런데....까다롭기로 유명한 플랙툴 검사에서 해당 pif가 안나오는 겁니다.

테스트 결과 다른 부분도 정상적인 수치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러다 생각난건....

검사용 레코더도 렌즈 클리닝을 해줘야 하는데....

그런 겁니다......렌즈 클리닝을 기록용만 신나게 해주고 검사용은 신경도 안쓴겁니다.

같은 컴에 달려있는 레코더인데 한쪽이 이상이 있으면 다른쪽도 만찬가지로 의심을 해야하는데...OTL

클리닝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 악! 악!

그동안 오류났다고 버린 내 공 DVD돌려줘....(다이오유덴껀데...ㅠ.ㅠ)

여러분 레코딩 품질에서 특정부분만 품질이 저하되거나 오류가 반복되면 일단 청소를 합시다.

사용하는 기기 전부다!!!

trackback :: http://engagestory.com/trackback/281
  1. Draco 2007/08/01 23:30 댓글수정 또는 삭제
    댓글에 댓글입력

    음...그렇군요. 클리닝은 뭘로 해야하죠? 그 액체 떨어트려서 돌리는 디스크를 사야하나..

    • 인게이지 2007/08/02 00:13 댓글수정 또는 삭제

      DVD 롬의 구조를 잘 아시면 압축 공기로 불어 날릴수도 있지만

      그 솔 달린 디스크가 가장 편리하죠.

Copyright © 2005-2016,인게이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