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구글이라는 회사가 구글어스에 바라는 바는 무엇일까요?

구글어스가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이렇게 엄청난 투자로 무엇을 얻을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구글어스가 구글오션을 추가하여 5.0 베타를 공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로그화면입니다.^ㅇ^

그동안의 좀 허접해 보이는 화면과 달리 한글의 배치가 제대로 디자인에 고려되었군요.

단순한 위성사진 서비스에 지나지 않았던 구글어스에 구글 스카이등이 포함되면서 점점 지구 그 자체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구글어스에 접속하시면 그냥 푸르던 해저 지형의 굴곡이 뚜렸해진게 가장 먼저 보입니다.

점점 다가가면 아시겠지만 이번 구글오션의 추가와 함께 여러가지 해저지형의 고저차가 확실하게 반영됬습니다.

이젠 정말 지구과학의 학습자료로 부족함이 없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구글 오션의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우측의 메뉴에 추가된 내용인데......뭐라고 말이 안나오는군요.

이게 다 뭐랍니까 ? @.@ 다큐나 해양탐험등 바다에 관한 집중적인 보완 업데이트 입니다.

말로는 다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직접보십시오. 구글이 정말 이걸로 뭘 얻고자 하고 있는 건지 의심스러워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식으로 날씨와 기온등을 볼 수도 있습니다. 구름영상이 오버레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주요 업데이트중 하나로 한 지역의 과거 영상을 볼수 있는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확대

제가 다니는 학교 일대의 과거 사진입니다.

아래쪽에 새로 올라가는 건물이라던가 산에 들어서는 시설의 모습이 차례로 나타나죠.

구글어스가 처음등장했을때부터 놀라움의 연속이었던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대체 이 프로그램이 뻗어나갈 끝이 무엇인지 두려워 질뿐입니다.


현재는 미국에 중점을 두고 자료가 업데이트 되고 있지만, 이제 전세계로 확대 완료되는때가 오면

아마 전세계의 비슷한 프로그램들은 전멸하지 않을까 합니다. 또다른 MS가 되가고 있는 구글의 발자취군요
trackback :: http://engagestory.com/trackback/468
  1. 앤토니의 오디세이 :: 구글어스 5.0의 신 기능 구경하기 delete

    구글 어스 초기버전부터 계속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이게 공짜인가 싶을정도로 유익하고 훌륭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5.0이 나왔다는 소식에 후딱 받아서 설치해봤습니다. 우선 google updater로 자동 업데이트 및 설치가 완료 됩니다. 신규로 추가된 기능에 대해 간략히 훑어 봤습니다. 우선 Welcome 화면이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비록 껍데기지만 완성도가 올라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글 5.0 Welcome 화면 구글 4..

  1. 학주니 2009/02/06 19:22 댓글수정 또는 삭제
    댓글에 댓글입력

    구글의 확장성.. 정말 무서울 정도죠..

    • 인게이지 2009/02/08 15:57 댓글수정 또는 삭제

      게다가 뚜렸한 목적이 보이지 않는데도 마구쏟아 붓는게....

  2. 나인테일 2009/02/07 22:21 댓글수정 또는 삭제
    댓글에 댓글입력

    버추얼 어스는 기능은 구글 못지 않은데도 거 홍보가 굉장히 소극적이어서 좀 지지부진 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 번들로 넣으면 좀 팔릴 것도 같은데....)

    • 인게이지 2009/02/08 15:58 댓글수정 또는 삭제

      번들.....입니까?

      효과는 분명 좋겠죠..ㅡ.ㅡ

  3. 사랑의칼 2009/08/03 17:28 댓글수정 또는 삭제
    댓글에 댓글입력

    오래전에 지웠는데 이번 버젼은 땡기네요. 다시 설치해봐야 겠습니다.

Copyright © 2005-2016,인게이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