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전하면서 여러 가지 통계 툴도 같이 이전하고 과거 통계가 잘 나오는지 점검하는 중입니다만....

유입 로그 중에 "여성가족부 같을 여"라는 검색어가 나오더군요.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봐 말씀드리면 텍스트 큐브 조차도 어떤 검색어로 유입됬는지 기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여성가족부의 여가 계집 녀(女)가 아니라 같을 여(如)라고 헛소리하는 분이 아직도 있더군요.

그래서 구글 신님께 조사를 의뢰했더니 요세 어떤 분이 여기저기 돌아다닌 모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검색에서 위키백과 부분이 같을 여로 수정되어 있습니다.

분명히 몇 년 전에 제가 관련 포스팅을 할 때는 저게 계집 녀로 되어 있었거든요

그래서 위키 백과에 가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략 이전 포스팅에 유입이 있었던 시간대에 누군가 이 부분을 수정했더군요.

참 이런 헛된 열정을 보여주느니 양성평등가족부라고 변경해달라고 탄원하는게 더 좋을텐데요.

좀 더 찾아보니 gender에 대한 창의적 해석을 보여주는 글부터 참 가관이더군요. ㅡ.ㅡ;;

(여성가족부(女性家族部)의 영문명은 Ministry of Gender Equality & Family입니다.)

게다가 몇년 전에 화재가 됬을때 법령에 女性家族部라는 언급이 나왔었는데 이번에 보니 전부 한글로 고쳤더군요.(징하다.)

게다가 처음에 여성부였을때는 如였다는 새로운 주장도 있더군요.


제가 확실한 증거로 이 주장의 허위를 보여드리죠

국가기록원의 기록물 생산기관 연혁정보 조회

국가 기록원이 뭐하는 정부기관인지는 이름만으로도 아시리라 봅니다.조직도를  클릭하면 각 기관의 변천 내역이 나옵니다.

여성 가족부는 1988년 2월 설치된 정부장관(제2)실 에서부터 기원합니다.

이후 정무장관(제2)실 -> 여성특별위원회 -> 여성부 -> 여성가족부 -> 여성부 -> 여성가족부 로 바뀝니다.

각 명칭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내용을 보여주는데 아래의 기관연혁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각 기관의 명칭이 정확히 언급됩니다.

링크로 걸어뒸으니 원하시는분은 직접보시고 귀찮아 하는 분들을 위하여 한방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면 아시겠지만 한번도 같을 여라고 표기한적 없습니다. 영문명칭도 최초에만 women이라고 표기했다가 이후 바꾸었네요.

모든 사람을 잠시는 속일 수 있고, 일부 사람을 계속 속일 수는 있지만 모든 사람을 계속 속일수는 없습니다.

이런 짓 말고 명칭을 바꿔 달라고 건의하세요.


덤으로 같을 여(如)는 의미만 보면 "같다"지만 여삼추, 여반장, 여호첨익과 같이 (뒤에 따르는 내용)과 같다 라고 쓰입니다.

따라서 如성가족부라 하면 같은성이 아니라 "성과 같은 가족부" 라는 이상한 의미가 됩니다.

그리고 말입니다 정말 모르시는 것 같아서 말씀드리는 건데

如는 형성문자로 그 제자 원리가 여자가 말을 잘듣는다는 의미를 전하여 만든 글자에요. 의심가면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
trackback :: http://engagestory.com/trackback/565
  1. ㅁㄷ 2011/01/02 14:47 댓글수정 또는 삭제
    댓글에 댓글입력

    저도 왜 저런얘기가 퍼졌는지 의문이었는데, 아마도 중고등학교 사회교과서나 도덕교과서에서
    그런내용이 있는거같더라구요.
    저말하는 사람들 주장 들어보면 교과서말투냄새가좀 나죠..
    제가 학교다닐땐 그런거 배운적 없어서 금시초문이었는데 물어보니 학교에서 배웠다는 동생들이 보이네요

    • 인게이지 2011/01/03 17:28 댓글수정 또는 삭제

      교과서가 아니라 일부 꼴페미 선생들이 주입시켰겠죠
      저 중학교때도 계집 녀를 여자 여라고 가르치던 웃기지도 않은 한문 여선생이 있었습니다.

   1 ... 313233343536373839 ... 584    
Copyright © 2005-2016,인게이지. All rights reserved.